안녕하세요 스타랩 입니다.
붕괴 : 스타레일 3.0 버전 업데이트 되는 더 헤르타의 각종 정보들이 공개가 되었습니다.
파티 조합, 스킬, 광추 등등 각종 정보들에 대한 내용들을 담은 글이고, 유출내용도 다루기 때문에 스포일러에 민감하신 분들은 뒤로가기를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현재 정보로서는 지식 캐릭터답게 허구이야기에서는 매우좋은 성능을 보여주지만, 보스전과 단일딜에서는 0티어급은 아니다라는 말이 나오고 있습니다.
자 그럼, 과연 더 헤르타의 성능은 어느정도고 세팅, 파티, 광추 등등 다양한 공략글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더 헤르타 스킬 및 모션
- 일반 공격
- 전투 스킬
- 강화 전투 스킬
- 필살기
• 더 헤르타 전용광추 및 대체광추
- 전용광추
- 5성 대체광추
- 4성 대체광추
• 더 헤르타 유물 및 장신구
• 주옵 / 부옵
• 더 헤르타 조합
- 로빈
- 헤르타
- 제이드
• 마무리
더 헤르타
[ 얼음 ]
[ 지식 ]
모션
더 헤르타 스킬 및 모션
[ 비술 • 좋은 걸 보여줄게 ]
비술 사용 후, 더 헤르타의 공격력이 40% 증가한다. 또한, 웨이브가 시작할 때 마다 적에게 [해독](딜 증가 스택)을 4스택 부여한다. 현재 맵의 일반 전리품이 존재할 경우 최대 3개의 일반 전리품을 맵에 표시한다.
- 공격력 40% 증가
- 해독 디버프 부여 4스택
- 일반 전리품 3개 맵에 표시
더 헤르타의 비술 입니다. 와.. 공격력 증가 40% 마저도 좋은 옵션인데, 상자를 찾아준다네요.. 편의성 GOAT.. 귀찮아서 전 행성의 상자를 열지 않으셨던 분들은 이 기회에 싹쓸이 해볼 수 있겠습니다. 아 참고로, 앰포리어스의 맵 크기는 괴랄하게 넓다고 합니다..
[ 일반 공격 • 잠든 마음을 두드려 깨워 ]
지정된 단일 적에게 더 헤르타가 자신의 공격력 100%(6레벨) 만큼의 단일 공격을 가합니다.
오.. 이펙트 굉장히 이쁘네요. 잘 쓰지 않는 평타에 이렇게 공들여주다니.. 은랑 전투스킬보다 잘 뽑힌듯...ㅎ
[ 전투 스킬 • 시야를 넓혀봐 ]
지정된 단일 적에게 더 헤르타 공격력의 61%(8레벨) 만큼의 얼음 속성 피해를 가하고, [해독]을 1스택 부여한다. 또한, 인접한 적에게 피해를 가한다.
더 헤르타의 시그니쳐인 열쇠로 자물쇠를 여는 듯한 모션이네요. 화려하고 예쁘게 잘 뽑힌듯 합니다. 더 헤르타의 저 [열쇠]가 스토리상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 지 기대가 되네요!!
- 범위 공격
- 해독 스택 부여
- 3번 공격
[ 강화 스킬 • 내게 대담한 생각이 있어 ]
[영감]을 1스택 소모한다. (영감 스택은 궁극기 활용으로 획득) 지정된 단일 적에게 더 헤르타의 공격력 70%(8레벨) 만큼의 얼음 속성 피해를 가하고, [해독] 1스택을 부여한다. 마지막으로 모든 적에게 얼음 피해 속성을 가한다.
아까부터 말씀드린 [ 해독 ] 스택을 소모하는 스킬입니다.
해독 스택 최대 42스택.
1스택당 8% 피해증가.
지식 캐릭터가 파티 내 2명 이상일 시 X2.
최대 672% 강화 스킬 피해증가.
필살기 발동 후 사용할 수 있는 강화 전투 스킬입니다. 더 헤르타의 핵심 딜링 스킬로서, 스택만 잘 쌓는다면, 강화 전투 스킬 피해를 최대 672%증가시키는 미친 성능의 버프입니다...
이 때문에 파티 내 지식 캐릭터 1명을 추가로 요구하긴 하지만, 추가 능력의 효과로 치명타 피해 80%를 또 올려주기에 강제성이 크게 느껴지지는 않습니다.
기존의 비슷한 매커니즘의 아케론보다 버프는 더 좋지만, 아케론은 공허 2명이 강제되기에 출시 초반에는 기용할 캐릭터가 딱히 없었지만, 더 헤르타는 제이드 또는 헤르타 등등 사용할 수 있는 지식 캐릭터들이 많기에 강제성이 돋보이지는 않습니다.
- 필살기 사용 후 사용 가능
- [해독] 스택으로 최대 672% 피증..
- 더 헤르타 핵심 스킬
[ 필살기 • 마법이라고 했잖아 ]
모든 적의 [해독] 스택을 재정렬한다. 스택이 높은 [해독]은 정예급 이상 적에게 우선 이전되며, 모든 적에게 얼음 속성 피해를 가한다. 동시에 더 헤르타의 공격력이 52%(8레벨) 증가한다. 발동 후 더 헤르타는 [영감]을 1스택 획득하고, 즉시 행동하며 강화 전투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더 헤르타의 매커니즘에 필요한 핵심 스킬입니다. 음월,경류와 같이 궁극기 발동 후 즉시 행동하게되며 강화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펙트도 굉장히 잘 뽑혔습니다. 이렇게까지 화려한 필살기는 아케론 이후로 다시 느껴보게 되는 것 같네요 ㅎㅎ.
- 더 헤르타 핵심 스킬
- 궁극기 사용시 즉시 행동
- 전투 스킬 강화
광추
더 헤르타 전용 광추 및 대체 광추
[ 추궁할 수 없는 곳을 향해 ]
1재련 기준
장착한 캐릭터의 치명타 확률이 12% 증가한다. 장착한 캐릭터가 필살기 발동 시 전투스킬 및 필살기의 가하는 피해가 48% 증가한다. 이번 필살기 발동 시에 소모한 에너지가 140pt이상일 경우 스킬 포인트를 1pt 획득한다
더 헤르타의 전용 광추입니다. 기존의 범용성을 많이 낮추고 캐릭터의 성능을 극대화해주는 다른 캐릭터(아케론, 라파 등등)와는 다르지만, 범용성은 준수한 전용광추입니다. 사용할만 한 캐릭터가 있다면 아젠티, 청작 정도가 있습니다. 다음 지식 캐릭터가 사용할 수 있기를 바래봅니다... 그래도 더 헤르타의 핵심 딜링스킬인 필살기와 전투 스킬의 딜량을 극대화 시켜주니 더 헤르타에게는 이만한 광추가 없겠네요.
전용 광추 의존도는 그리 높지 않은 편입니다.
일러스트 너무 이쁘다... 개인적으로 너무 기대되고 최애캐가 될 것만 같은 느낌.. 스킬도 화려하고 예쁘고 전광 일러스트까지.. 취향저격이네요. 굉장한 인기캐릭이 될 것 같습니다!!
- 전투스킬 필살기 가피증 48%
- 치명타 확률 12% 증가
- 스킬 포인트 1pt 획득
[ 동트기 전 ]
장착한 캐릭터의 치명타 피해가 36% 증가한다. 장착한 캐릭터가 전투스킬과 필살기로 가하는 피해가 18% 증가한다. 추가공격 피해가 48% 증가한다.
경원의 전용광추 입니다. 전투스킬 및 필살기 피해가 증가하는 옵션은 더 헤르타의 전용광추와 비슷해 보이지만, 증가 수치가 추가공격에 치중되어있어 더 헤르타에게는 놓치는 옵션이 있기는 하지만, 치명타 피해와 가피증 18%정도는 챙겨갈 수 있기에 기존에 보유하셨던 분들은 추천드립니다.
- 치명타 피해 36%
- 전투 스킬 및 필살기 가피증 18%
- 추가공격 가피증 48%
[ 오늘도 평화로운 하루 ]
전투 진입 후, 장착한 캐릭터의 에너지 최대치에 따라 장착한 캐릭터가 가하는 피해가 증가한다.
최대 64% 증가.
더 헤르타의 에너지 최대치가 높은 편이기에 증가 효과를 완전히는 아니지만, 굉장히 많이 받아먹을 수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풀중첩까지 반년 넘게 걸리는 공훈 30레벨 광추라는 것과 치확 치피 등등 증가 옵션이 없기 때문에 세팅 난이도가 다소 높아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 가피증 최대 64%
- 기초 공격력 높은 편
- 파밍 난이도 상승
더 헤르타의 대체 광추는 솔직히 너무나도 많기 때문에 그 중 가장 준수한 성능을 보여주는 광추들을 소개드렸습니다.
지식 캐릭터들이 워낙에 대체광추들이 많기에 유저분 상황에 알맞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세팅
더 헤르타 유물 및 장신구
지식의 바다에 빠진 학자 4세트
2세트 : 치명타 확률 12% 증가.
4세트 : 전투 스킬 및 필살기의 가하는 피해가 20%증가한다.
필살기 발동 후, 다음 전투 스킬로 가하는 피해가 추가로 25% 증가한다.
비교적 최근에 신규 출시되었던 유물이지만, 마땅히 사용하는 캐릭터가 없어서 존재감이 없었던 유물입니다. 옵션부터 강화 전투스킬이 주력 딜링 스킬인 더 헤르타에게 굉장히 잘 맞는 유물입니다.
더 헤르타 출시 대비를 위해 미리 유물 파밍을 하려는 분들이 계신데 너무 무리하게 파밍 하시는것은 비추천 드립니다.
이유는, 3.0부터 전후반 동시픽업이 열리기 때문에 재료 파밍이 우선이고, 게다가 아글라이아는 신규 기억 재료들을 사용하기에 그때가서 파밍하시기엔 늦기 때문에 유물을 후순위로 미루시고 재료부터 파밍하시는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번에 부옵션 지정과 유물 효과 재지정까지 생기기 때문에 이제는 더이상 유물 옵션에 목매지 않아도 되겠네요!!
이즈모 현세와 타카마 신국 2세트
장착한 캐릭터의 공격력이 12% 증가한다.
전투 진입 시 장착한 캐릭터와 운명의 길이 같은 캐릭터가 1명 이상 존재할 경우 치명타 확률이 12% 증가한다.
같은 운명의 길 캐릭터 존재가 조건부인 장신구 입니다.
기존에는 아케론 또는 추공팟에서 쓰였던 장신구 였지만, 지식 캐릭터의 존재가 필수요소인 더 헤르타에게 굉장히 잘 맞는 장신구 입니다. 기존에 아케론 파밍하시면서 남는 유물들 많으실테니 파밍 난이도는 그리 높지 않겠네요 ㅎㅎ.
주옵션 / 부옵션
상의 : 치명타 피해 > 치명타 확률
신발 : 속도
차원 구체 : 얼음 속성 피해증가%
연결 매듭 : 공격력 >> 에너지 충전 효율
학자 2세트 효과와 이즈모 2세트 효과에서 치명타 확률을 24% 챙겨주기 때문에 주옵션 부옵션 모두 치명타 피해를 우선적으로 챙겨주시면 됩니다.
- 학자 + 이즈모 치명타확률 24%
- 치명타 피해 우선 파밍
부옵션 : 치피 > 치확 > 속도 >> 공격력
부옵션은 위 순서로 챙겨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말씀드렸다시피 치명타 확률은 챙겨주는 곳이 많기 때문에 치명타 피해를 우선적으로 챙겨주시고 속도는 그닥 사이클에 구애받지 않아서 높을수록 좋습니다.
파티
더 헤르타 파티 및 조합
더 헤르타 + 로빈 + 제이드 + 보존/풍요
일단 강화 스킬 피해증가 때문에 지식 캐릭터 1명을 같이 넣어주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 중 제이드가 속도 증가 등등 유효한 버프가 많기 때문에 가장 최고점 파츠입니다. 다만 필수 파츠는 아니며 다른 지식 캐릭터와 사용하셔도 충분히 좋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화합 캐릭터는 적 수에 상관없이 추가피해를 주고 즉시행동, 각종 딜링 버프 등등을 부여해주는 로빈이 가장 궁합이 좋습니다.
더 헤르타 + 로빈 + 헤르타 + 보존/풍요
제이드의 대체 캐릭터로서 기존의 헤르타 또한 가장 좋은 파츠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같은 속성으로 약점격파가 용이하고 자주 공격하기에 스택을 많이 쌓을 수 있어 이제야 탈 4성급 헤르타가 허구이야기 말고도 다른 곳에서 활약할 수 있겠네요!!
마무리
오늘은 더 헤르타의 유출 내용과 성능 분석을 미리 해보았습니다.
아케론과 비슷한 매커니즘이지만,
아케론은 강제 캐릭터가 2명인 반면에 더 헤르타는 1명입니다.
아케론은 2돌파를 해줘야지만 강제 캐릭터가 1명이 되는데 명함으로도 1명만 들어가도 되서 세팅 편의성이 높습니다. 게다가, 1명이 강제되는 대신 증가 버프가 괴랄한 수치라서.. 아케론은 이제 0티어에서 내려오게 될까요? ㅠㅠ 더 활약하면 좋을 것 같지만, 아무래도 인플레가 급속도로 이루어지고 있고 아케론이 또 다른 파츠를 받지 않는 한 내려갈 가능성이 있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일러스트, 모션, 전용광추 모두 제 취향으로 나와서 명전까지 뽑아줄 것 같네요. 앞으로 3.0버전 이후 출시할 캐릭터들도 너무 마음에 들어서 2025년은 행복하게 보낼듯 합니다 ㅎㅎ 그럼 저는 여기서 인사드리겠습니다!!
여러분들 모두 행복한 기운만 받아가시고 하시는일 모두 잘되시길 빌게요~!! 감사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